LG전자가 지난달 중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한 LG 벨벳의 '제품 소개 영상'과 '디자인 영상'이 공개 한 달 만에 각각 1000만 뷰를 돌파했다. 한국시각 28일 오전 8시 경에 LG 벨벳 제품소개 유투브 영상은 1463만회, 디자인 영상은 1066만 회 재생돼 쌍천만 뷰를 기록했다.
LG 벨벳의 글로벌 출시에 따른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해외 매체들의 호평이 유튜브 영상의 인기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의 IT 매체 씨넷은 "LG 벨벳은 이전에 출시된 그 어떤 스마트폰과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췄다"며 "최근 경험한 LG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디자인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영국 IT 전문매체 티쓰리는 "LG 벨벳은 매우 우수한 디자인에 듀얼스크린, 스타일러스펜 등 편의요소를 갖춘 제품"이라며 "스마트폰에 있어 이보다 더 많은 걸 기대하긴 힘들 것"이라고 호평했다.
영상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영상을 본 고객들은 "카메라 디자인의 특징이 영상에 잘 나타난다", "영상에서 보이스 아웃포커스 기능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배경음악이 영상과 잘 어울린다"고 호평했다.
LG 벨벳은 지난 5월 한국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등 10여 개 국가에 출시됐다. 이달 말부터는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에 본격 출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LG벨벳은 ▲3D 아크 디자인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등 7가지 컬러 ▲촬영 중 자동·수동으로 배속 변경 가능한 타임랩스 촬영 ▲작은 소리까지 녹음하는 ASMR 레코딩 ▲영상에 맞춰 음향 효과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사운드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4300mAh 배터리 등을 제공한다.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 마창민 전무는 "LG 벨벳은 눈에 보이는 디자인을 넘어 만지고 싶은 디자인, 6.8형 풀비전 디스플레이 등 고객에게 꼭 맞는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며 "더 많은 글로벌 고객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흥미로운 영상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도록 언택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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