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온라인광고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광고 빅데이터 분석 교육 등을 지원하는 '2020년 온라인광고 채용연계형 집중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매년 1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는 온라인광고 시장은 유튜브와 카카오,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광고의 성장 등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기존 방송광고 시장을 2016년에 추월한 이후 격차는 더욱 벌어져 현재 약 2배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번 과정은 관련 분야 현직 실무전문가가 산업 수요에 맞춰 준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광고 빅데이터 분석 ▲온라인광고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부터 기획 및 콘텐츠 제작 ▲자동화 광고(프로그래매틱스) 실습 ▲온라인광고 분쟁조정 및 커머스 광고 관련 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 후 채용수요가 있는 온라인광고 기업과의 취업 연계를 위해 온라인광고 기업 30여 곳이 이번 교육 지원에 참여할 예정이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론 강의는 온라인으로, 실습 및 조별 활동이 필요한 강의는 오프라인으로 혼합해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핀테크진흥팀 윤성열 주임은 "온라인 광고업에서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의 성향분석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며 "광고업계에 특화된 강사를 초청해 전반적인 온라인 광고업의 구조와 현장에 필요한 광고 빅데이터 강의 등으로 커리큘럼을 만들 생각이다"고 밝혔다.
무료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온라인광고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고 교육 이수 후 3개월 이상 인턴 및 정규직 근무가 가능한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7월 12일까지며, 교육 기간은 7월 21일부터 9월 3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KISA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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