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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업계

가장 살고 싶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1위 대림 '아크로'

올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아크로'와 '자이'가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꼽혔다.

 

다방 아파트브랜드 선호도 조사_하이엔드

부동산플랫폼 다방이 이달 6~13일 전국 20~50대 716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0년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 결과 가장 살고 싶은 하이엔드 아파트 1위는 31.1%의 응답률을 기록한 대림산업의 '아크로'였다. 2위는 현대건설의 디에이치(29.9%), 3위는 롯데건설의 르엘(22.4%), 4위는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16.6%)이 차지했다.

 

아크로는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성수 '아크로서울포레스트', 흑석 '아크로리버하임' 등 최근 서울 신흥 부촌 지역에 프리미엄 아파트를 지어 하이엔드 브랜드 차별화에 성공했다. 지난해 '아크로리버파크'는 84㎡가 3.3㎡당 1억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2위 현대건설의 디에이치는 강남 개포동 '디에이치 아너힐즈'를 중심으로 반포주공 1단지 1·2·4주구 사업을 따내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롯데건설의 르엘과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도 각각 3위, 4위에 선정됐다.

 

연령대별로 40~50대 연령층은 아크로 브랜드(36.7%)를 1위로 꼽은 반면 20~30대 연령대에서는 가장 살고 싶은 아파트 브랜드로 디에이치(31.6%)를 선택한 비율이 높았다.

 

일반 아파트 브랜드에는 GS건설의 자이가 18.9%로 1위, 2위 e편한세상(14.3%), 3위 래미안(14.1%), 4위 힐스테이트(11.4%), 5위 롯데캐슬(10.8%) 순으로 집계됐다.

 

GS건설의 자이는 올해 '대구청라힐스자이'를 시작으로 수원 영통, 고양 등 수도권, 지방에서도 분양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은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차별화된 설계 등으로 20~30대 연령층을 중심으로 선호도가 상승하는 브랜드다.

 

삼성물산의 래미안(14.1%)은 2위와 근소한 차이로 3위를 차지했다. 래미안은 4050세대의 선호도(16.0%)가 높은 브랜드로, IoT기술을 접목한 최첨단 아파트를 선보이고 있다.

 

아파트를 선택하는 기준으로 전 연령층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답변이 약 40%로 집계됐다. 20~30대 연령층에서는 아파트를 볼 때 '디자인·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한다'(11.9%)가 2위, 자재·시공품질(10.8%) 3위, 가격상승 기대감(10.0%)이 4위를 차지했다. 반면에 40~50대에서는 가격상승 기대감(14%)이 2위, 자재·시공품질(12.1), 디자인·인테리어(11.1%)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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