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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자산운용, 경쟁우위 브랜드 기업 투자 펀드 출시



삼성자산운용이 '삼성 픽테프리미엄브랜드' 펀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펀드는 스위스 픽테자산운용의 '픽테프리미엄브랜드펀드'를 편입하는 재간접 형식이다. 제품, 레저, 라이프스타일 등 각 테마별 핵심기업에 분산투자한다. 특히 현대 소비자들의 소비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기업들의 성장성에 주목한다.

프리미엄 기업은 명품, 스포츠, 레저, 화장품 등 소비재 전반에 걸쳐 진입 장벽이 높고 소비자 충성도가 큰 기업을 의미한다.

세가지 테마 중 '제품'은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높은 이익률을 보이는 사치품·소매·차량 기업들이 해당된다. '레저' 테마는 해외여행, 호텔 바캉스, 크루즈 등 소비자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프리미엄 여가와 관련된 기업을, '라이프스타일' 테마에는 스포츠, 헬스케어, 미용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기업들을 포함한다.

종목별로 보면 Δ나이키(Nike Inc.) Δ페르노리카(Pernod Ricard Sa) Δ로레알(L'Oreal) Δ아메리칸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Co) Δ비자(VISA Inc.) Δ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Moet Hennessy Louis Vuitton SE) 등을 담고있다.

이정주 삼성자산운용 멀티매니저팀 매니저는 "사회구조적으로 프리미엄 브랜드에 가치부여를 하는 소비 현상이 증가하고 있다"며 "브랜드 기업들은 거시경제에 충격이 와도 꾸준히 실적을 창출하는 만큼 시장상황에 큰 흔들림 없이 지속적인 성과를 추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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