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증권일반

삼성증권, 2019 NSCI 금융상품매매, 위탁매매 2관왕 달성



삼성증권은 최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한 2019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금융상품매매부문, 위탁매매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NCSI는 1998년부터 한국생산성본부가 미시건대학과 공동으로 개발해 측정하고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지표다. 해당 상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들의 만족도와 충성도 등을 평가한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증권은 금융상품매매·위탁매매 등 2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

금융상품매매 부문의 경우 현장 직원들이 모여 고객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고객중심경영 리더' 제도와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고객자문단'을 운영하는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선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이유로 꼽힌다.

또 올해 자산관리 특화 서비스를 전국 지점으로 확대·개편하여 업계 WM서비스를 선도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증권은 지난 3월 자산관리 서비스 초부유층 전담 점포였던 SNI를 전국의 모든 30억원 이상 고객 대상의 특화서비스 브랜드로 확대·개편해, 전국 모든 고액 자산가들이 고품격 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위탁매매부문의 경우 직접 영업점 방문을 꺼려하거나 자기주도적 성향을 지닌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채널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이른바 '디지털 자산관리'를 선보인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창의적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발을 더욱 촉진할 수 있도록 디지털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디지털 인텔리전스 담당(DI담당)과 디지털채널본부(DC본부) 산하 7개 부서의 사무실을 '모바일 오피스' 형태로 꾸미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