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한화금융 계열사, '라이프플러스' 앱 출시



한화금융 계열사(한화생명·한화손해보험·한화투자증권·한화자산운용·한화저축은행)는 소중하지만 짧은 주말 가이드 역할로 큰 사랑을 받아왔던 '주모(ZUMO)'를 당신의 일상이란 주제로 확대해 업그레이드한 '라이프플러스(LIFEPLUS) 앱'을 25일 선보였다.

주모는 '주말에 뭐하지'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여행, 취미, 나들이 정보 등 트렌디한 정보를 엄선해 추천하는 여가정보 큐레이션 앱이다. 2015년 9월 출시 후 5년 동안 누적다운로드 382만건, 총회원수 145만명, 앱 마켓 평균 평점 4.6점을 기록하며 인기 앱으로 자리 잡았다.

한화금융은 여가, 레저 뿐 아니라 고객 일상 전반에 필요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콘텐츠를 강화하고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라이프플러스 앱을 새로 론칭했다.

라이프플러스 앱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구독', '데일리 위젯', '마이 라인(My Line)' 등 톡톡 튀는 3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우선 라이프플러스 앱에서는 관심있는 콘텐츠 라인을 구독해, 개인별 구독 리스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구독중인 콘텐츠만 한 화면에 모아서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 정보를 매일 새롭게 확인할 수 있는 데일리 위젯 기능도 눈여겨 볼만하다. 날씨, 축제, 할인 정보 등을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마이라인 기능을 활용하면 북마크한 콘텐츠를 보기 쉽게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다. 콘텐츠를 주제별 폴더로 관리해 원하는 콘텐츠를 한번에 찾아볼 수 있는 나만의 컬렉션을 만들 수 있다.

라이프플러스 앱은 금융·건강·일상·자기계발·여행 등 총 5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금융, 넌 머니(Money)', '건강 이거 하나면 오케이!', '일상에 힐링을 플러스(Plus)', '매일매일 자기발전소', '여행가고 싶을 때'가 바로 그것이다.

형태 또한 기존의 정보를 나열하는 방식의 '리스티클' 형태에 더해 영상, 음원, 블로그형 콘텐츠도 구현했다.

특히, 기존 주모에 익숙한 사용자들을 위해 '주말에 뭐하지'와 '디스 위크(This Week)'를 화면 상단에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주말에 뭐하지'와 '디스 위크'는 당장 이번 주말에 즐길 거리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많은 정보를 담기보다 지금 가능한 정보를 시의성 있게 제안한다.

한화금융은 앞으로 고객들의 관심사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새로운 콘텐츠 공급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콘텐츠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정해승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랩(LAB) 소장은 "그동안 주모 앱은 '즉시, 간단하고 쉽게, 광고없는 콘텐츠 제공'을 핵심 서비스 모토로 고객들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앱으로 성장해왔다"며,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플러스 앱을 통해 라이프플러스의 핵심 가치인 '홀리스틱 웰니스(Holistic Wellness)'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앞선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유용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플러스 앱 오픈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경품 증정이벤트를 실시한다. 라이프플러스 앱 내 콘텐츠에 '구독' 버튼을 1개 이상 누르는 고객은 이벤트에 응모된다. 총 327명의 고객들에게 추첨을통해 무선이어폰, 커피머신, 와인셀러, 스마트 밴드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k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