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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재테크

'트렌드' 담은 저축은행 유튜브 광고, 고객 호응↑

SBI저축은행의 두번째 기업 PR 캠페인 영상 '당신은 모으실거야'./SBI저축은행



저축은행들이 트렌디하고 유쾌한 유튜브 영상을 선보이면서 고객 호응을 이끌고 있다. 보수적인 금융사로서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2030세대에 친근한 뉴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젊은 고객층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최근 SBI저축은행은 기업 PR캠페인 '저축가요'의 두 번째 시리즈 '당신은 모으실꺼야'를 론칭했다. 지난 5월 선보인 1차 캠페인 영상 '월급은 흘러갑니다'가 유튜브 조회수 500만건을 기록하며, 대중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킨 까닭이다. 1차 캠페인 영상은 지난 2분기 국내 유튜브 인기 영상 톱8에 오르며 영향력 있는 콘텐츠로 평가 받은 바 있다.

2차 캠페인 영상 '당신은 모으실꺼야'에는 1차 영상에 등장했던 유튜브 스타 '요요미'가 다시 한 번 참여해, 가수 혜은이씨의 과거 모습을 완벽하게 재연한 모습과 더불어 재미있는 가사와 영상을 고객에게 선보인다.

OK저축은행은 지난 10월 자사 캐릭터 '읏맨'을 활용한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무빙툰·짤방·읏맨송·퀴즈 등 다양한 영상을 선보이고 있는 채널은 현재 구독자 8만명을 기록하며 금융 기업으로써의 공익적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하고 있다는 반응이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읏맨 영상의 총 조회수는 지난 10월 기준 8800만회를 넘어섰다.

JT친애저축은행은 자사 반려견 캐릭터 '쩜피'가 출연해 친근함을 더한 유튜브 광고를 선보인다. 귀여운 동물 캐릭터를 통해 대중적 호감을 높이는 한편, 시청자들이 대출에 대해 신중할 수 있도록 '대출은 수입과 지출을 고려해 계획적으로'라는 문구를 삽입해 공익성을 더했다. JT친애저축은행의 모기업인 J 트러스트 그룹도 매년 반려견 콘테스트인 'JT왕왕콘테스트'를 개최하며, 이와 관련된 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해 반려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축은행 업계 관계자는 "최근 젊은층일수록 TV 등 기존 매체를 보지 않는 경향이 커, 굳이 비싼 TV 광고 대신 보다 저렴하고 제약이 덜한 뉴미디어 채널 활용에 주목하고 있다"며 "재미를 통한 친근한 이미지 부여에 방점을 두면서, 공익성과 상품 광고 제공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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