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의 랄라블라, GS 더프레시(THE FRESH)가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소셜아이어워드 시상식에서 콘텐츠혁신대상과 생활쇼핑 페이스북분야 대상, 리테일 유튜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GS리테일
GS리테일 랄라블라·GS더프레시, 소셜아이어워드 3관왕 영예
GS리테일의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 슈퍼마켓 GS 더프레시(THE FRESH)가 SNS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는 지난 2일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진행된 '2019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시상식에서 '콘텐츠 혁신대상'과 페이스북 '생활쇼핑 페이스북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GS 더프레시는 유튜브 '리테일 유튜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디자인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서비스 평가 상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와 전문 교수진 등 3000명으로 구성된 '소셜어워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하게 운영된 SNS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행사다.
랄라블라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월별로 주력 아이템을 선정해 트렌디한 영상과 감각적인 이미지, 신뢰감을 높이는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에게 제공함은 물론 적극적인 콘텐츠 댓글 응대로 고객과 소통을 확대해 공감대를 형성한 것이 주효했다.
특히,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일관적인 톤앤매너로 비주얼 중심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랄라블라의 컬러와 시그니처 하트를 활용해 러블리하면서도 톡톡 튀는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화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GS THE FRESH의 유튜브 채널은 카테고리별 컨셉에 맞는 영상들을 운영하며, 실제 GS 더프레시의 MD를 메인 출연자로 등장시켜 식재료에 대한 전문지식을 인터뷰, 예능 형식의 편집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친밀감과 신뢰도를 크게 높였다. 이를 통해 매장에서 산지로 신선함을 확장시키며 유통 브랜드의 특성을 잘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아 '리테일 유튜브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김수연 랄라블라 마케팅팀 SNS 담당자는 "랄라블라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과 SNS를 통해 소통하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가장 즐거운 방법을 전하기 위해 노력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SNS 채널별 특성에 따라 고객의 감성과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친근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