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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GS리테일, 밀양시와 업무협약 후 매입액 65% 신장

GS 더프레시(GS THE FRESH) 김용원대표(왼쪽에서 두 번째)와 MD들이 밀양시 산지를 방문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GS리테일



GS리테일, 밀양시와 업무협약 후 매입액 65% 신장

GS리테일이 지역 농가 발전에 힘 쏟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밀양시에서 매입한 상품이 전년 동기 대비 65% 이상 신장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8월 밀양시와 상생 업무 협약을 맺은 GS리테일은 같은 해 12월에 밀양 상품 산지 직송전을 진행하고, 태풍 피해 농가 돕기 행사를 전개했다. 올해 5월에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 더프레시(GS THE FRESH)의 점포 홍보물과 전단지에 '밀양 아리랑 대축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GS리테일 상품기획자(MD)는 밀양시 산지를 주 2회 이상 방문해 생산 농가의 품질 관리 및 상품화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를 통해 신규 산지 발굴 및 17개의 추가 상품 도입이란 성과를 거뒀다.

이밖에 산청군의 매입액은 업무 협약을 맺은 지난 4월 이후 약 64% 신장했다. 고창군은 올해 취급 품목수를 2배 이상 확대해 올해 매입액이 지난해 대비 2배 높아진 8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GS리테일은 10여 년 전부터 강원도 양구, 제주도, 경기도, 경남 통영, 전남 진도, 밀양시, 충남, 울릉도, 산청군 등 10여곳이 넘는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특산물을 판매해 판로 확보 및 상호 교류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이성주 GS리테일 채소팀장은 "GS리테일은 지역 농가 돕기 및 우수 산지 특산물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자체와 업무 협약을 맺고 책임감 있게 활동하고 있다"며 "알뜰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상품을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 개발과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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