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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이른 추위에 편의점 동절기 상품 매출 크게 늘어

고객이 GS25의 고래사즉석컵어묵을 구매하고 있다./GS25



이른 추위에 편의점 동절기 상품 매출 크게 늘어

이른 찬바람에 편의점에서 동절기 상품을 찾는 고객이 부쩍 늘고있다.

편의점 GS25는 서울 최저기온이 13.6℃ 이하로 낮아진 지난 19일부터 29일까지 따뜻한 음료인 ▲카페25 (HOT 메뉴) 143.7%, ▲컵형 차류 126.6%, ▲온장고 음료(꿀물, 캔커피, 두유, 한방 음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6%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또한, 보온, 보습 등을 위해 겨울철 판매가 늘어나는 ▲립케어 상품은 134.7%, ▲핸드크림 63.3%, ▲스타킹 173.5%, ▲마스크 93.9%늘어 난 것으로 나타났으며, 감기약(안전상비의약) 매출은 126.9%로 급증했다

GS25는 갑작스런 추위 및 큰 일교차로 동절기 상품 및 의약품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GS25는 본격적인 추위로 따뜻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동절기 대표 먹거리인 즉석 어묵을 선보인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즉석어묵은 어묵 명가인 고래사어묵과 손잡고 개발한 즉석컵어묵인 ▲고래사즉석컵어묵350g(담백한맛), ▲고래사즉석컵어묵350g(얼큰한맛) 2종이다. 전문점 수준의 맛을 그대로 살린 프리미엄 어묵으로 컵 용기에 담겨 간편하게 먹기 좋다.

이인규 GS리테일 간편 먹거리 상품기획자(MD)는 "이번에 출시한 즉석컵어묵은 고품질 맛과 편리함으로 고객 니즈를 맞춤과 동시에 별도 조리과정 없이 중탕 후 간편 판매 가능한 상품을 출시해 가맹점의 운영 편의성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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