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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GS리테일, 대만 현지 히트 상품 수입 및 유어스 수출 확대

대만 편의점에 GS리테일 PB브랜드 유어스 상품이 진열되어 있다./GS리테일



GS리테일, 대만 현지 히트 상품 수입 및 유어스 수출 확대

GS리테일은 PB브랜드 '유어스' 상품의 적극적 수출과 현지 인기 상품 신속한 도입을 위해 대만 무역 전문 기업 'Tait'(이하 테이트)와 손을 잡고 협력관계를 넓힌다고 25일 밝혔다.

GS리테일은 2017년 8월 대만에서 PB브랜드 '유어스'의 스티키몬스터랩 음료 판매를 시작했다. 현지에서의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올해 말까지 카카오 스무디, 미니프레첼 등 20종 상품의 추가 수출한다.

매출은 2017년 1억 원, 2018년 5억 원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약 20억 원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GS리테일은 2년 내 100억 원 매출을 목표로 하며 테이트와 협력관계를 공고히 한다. 이를 통해 수출 활동과 함께 대만 현지 인기 상품 도입도 신속히 진행될 전망이다.

오는 10월에는 '스파이시어포왕', '후르츠젤리' 2종, 'KAISI 밀크티' 2종 등 총 6종이 도입된다. 향후 '커피크림 쿠키롤', 캐릭터 상품 등 대만 현지의 특색있는 상품을 국내에 선보인다.

양사간의 협력 확대를 위해 지난달 4일 GS리테일 김종수 MD본부장과 상품구매 MD팀장들은 대만 테이트사를 방문해 서로간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PB상품 수출 및 대만 인기 상품 수입 확대뿐만 아니라, 양사 교류를 통한 상품 개발, FF레시피 교류 등이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대만 테이트사와의 협력을 통해 단순히 상품 교류를 넘어 양사가 보유한 상품 소싱 및 개발 노하우 교류를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좀더 빠르게 공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GS리테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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