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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P&G,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진행

한국P&G가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P&G와 세이프키즈코리아가 공동 제작한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 예방' 리플렛./한국P&G



한국P&G,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진행

한국P&G는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2019년 어린이 안전사고 동향분석'에 따르면 지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최근 5년간 발생한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 건수는 총 334건으로, 의약품(56.2%)으로 인한 발생 빈도가 가장 높았고, 청소 및 세탁용품(18.2%), 의약외품(15%), 화장품(6.9%), 주방용구 및 용품(3.7%) 순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생활화학제품 안전사고 발생률은 행동반경이 막 넓어지기 시작하는 1~3세 걸음마기(60.9%)에 가장 높았으며, 학령기(17.4%), 영아기(13%), 유아기(8.7%)가 뒤를 이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P&G와 세이프키즈코리아는 이러한 가정 내 생활화학제품으로 인한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핵심 안전수칙을 전달한다. 우선 어린이의 생활화학제품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생활화학제품을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높은 선반이나 서랍 안에 보관하고, 어린이가 근처에 있을 때는 되도록이면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권고된다. 또, 기존 용기를 그대로 사용하며 빈 용기는 다른 용도로 재활용하지 않고, 성분 라벨 및 설명서를 제거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P&G와 세이프키즈코리아는 서울시 소재 푸르니보육지원재단 위탁 직장 푸르니어린이집 80여 곳에 가정 내 생활화학제품 위해품목, 안전사고 예방수칙 및 응급 대처법 등을 수록한 생활화학제품 안전 리플렛을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내용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에서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P&G 관계자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어린이 생활화학제품 안전 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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