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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라호텔, 애플망고 빙수 특수에 식음업장 매출↑

서울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 애플망고 빙수 특수에 식음업장 매출↑

서울신라호텔의 여름 대표 상품인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가 인기를 끌면서 호텔 식음업장 매출이 덩달아 오르는 분수효과를 거두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올해 상반기 식음업장 매출 분석 결과, 애플망고 빙수 판매가 본격화된 6월 매출 및 고객 수가 지난 1~5월의 평균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 호텔 측에 따르면 애플망고 빙수의 출시 후 한달 간 판매량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애플망고 빙수를 판매하는 로비라운지 '더 라이브러리'는 물론, 같은 층에 위치한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도 매출이 올랐다.

로비 라운지 '더 라이브러리'의 경우, 애플망고 빙수 판매가 본격화된 6월 매출이 지난 1~5월의 평균 매출에 비해 1.5배 이상 증가했다. 방문 고객들이 빙수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단품 메뉴를 추가로 주문해 매출 견인 효과가 톡톡히 나타난 것이다.

신라호텔 '애플망고 빙수'는 높은 원가율로 이익이 거의 없지만 새로운 문화 소비층인 20~30대에게 호텔 진입장벽을 낮추는 역할을 하면서 홍보 효과가 높다는 게 호텔 측의 설명이다.

호텔 1층에 위치해 있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도 애플망고 빙수 출시로 특수를 맞았다.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6월에 구매한 고객 수는 1~5월 평균보다 1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서울신라호텔 애플망고 빙수는 오는 8월 31일까지 판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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