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스파오, '로보트 태권브이' 협업 상품 출시

스파오가 애니메이션 '로보트 태권브이'와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이랜드월드



스파오, '로보트 태권브이' 협업 상품 출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토종 SPA 브랜드 스파오와 국산 캐릭터 '로보트 태권브이'가 만났다.

스파오는 애니메이션 '로보트 태권브이'를 뉴트로(New-tro) 감성으로 재해석해 디자인한 반팔 티셔츠 및 에코백 등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스파오는 제74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마련한 이번 협업이 3040 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한편, 1020세대에게 한국판 로봇 캐릭터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976년 최초 개봉한 '로보트 태권브이'는 대한민국 대표 거대 로봇 애니메이션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태권도를 구사해 악당을 물리치는 한국판 히어로물이다. '로보트 태권브이'는 일본 애니메이션이 장악하던 국내 시장에 우리나라 고유 무술 태권도를 소재로 했을뿐만 아니라 효과음도 우리 전통악기를 사용하는 등 창의적인 시도를 통해 제작됐다.

특히, '로보트 태권브이'는 개봉 당시 서울에서만 13만명의 관객을 유치하는 흥행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여러 속편 제작까지 이루어져 국산 애니메이션 산업의 부흥기를 촉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파오 관계자는 "광복 100주년을 맞아 고객조사를 통해 준비한 협업"이라며 "이번 로보트 태권브이와의 협업은 토종과 토종의 만남이라는 상징성이 깊으며 젊은 세대에게 국산 컨텐츠를 더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 X 로보트 태권브이' 협업 상품의 선발매 및 예약판매는 오는 26일 스파오 온라인몰을 통해 진행되며, 2019 지산락페스티벌 현장 부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