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GS리테일, 수제맥주 3탄 '경복궁IPA' 출시

모델이 경복궁IPA500ml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GS리테일



GS리테일, 수제맥주 3탄 '경복궁IPA' 출시

GS리테일은 광화문과 제주 백록담에 이어 지역 랜드마크를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 3탄 '경복궁IPA500ML(이하 경복궁)'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경복궁은 GS리테일과 국내 수제 맥주 1세대로, 카브루(kabrew)와 협업해 개발했다.

경복궁은 인디아 페일 에일(India Pale Ale, 이하 IPA)맥주다. GS리테일과 카브루는 IPA 맥주의 강점인 풍부한 홉의 풍미는 유지하면서, 쓴 맛은 줄이고 부드러운 목 넘김의 음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경복궁은 경회루에 있는 연꽃처럼 연잎 가루가 첨가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은은하게 퍼지는 연잎 향이 일품으로, 캔에 그려진 경복궁 일러스트를 통해 한국의 멋을 느낄 수 있다.

경복궁은 500ml 대용량 캔으로 가격은 4500원이다. GS25와 GS수퍼마켓(GS THE FRESH)에서 6월 한 달간 3개를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GS리테일는 지난해 출시한 수제맥주 광화문을 최근 해외에 수출했으며, 수출물량인 3만8400캔을 2주만에 완판했다.

임현창 GS리테일 주류 담당 MD는 "GS리테일이 출시한 수제맥주는 국내 인기에 힘입어 해외 수출까지 진행하고 있다"며 "단순한 맥주가 아닌 모티브가 된 한국의 랜드마크까지 해외에 널리알린다는 생각을 갖고, 고품질 수제맥주를 개발에 힘써 랜드마크 담은 수제맥주 시리즈를 지속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