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해외 직소싱 매장 '탑스 미디어존' 오픈
롯데백화점은 롯데 탑스(TOPS)의 온/오프라인 융합 매장인 '롯데 탑스 미디어존'을 30일 서울 건대 스타시티점에 신규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 탑스(TOPS, 이하 탑스)'는 롯데백화점이 지난 2015년 12월에 첫 오픈한 해외명품편집샵이다. 명품 의류, 잡화부터 프리미엄 리빙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해외 직소싱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탑스 미디어존은 탑스의 38번째 매장이다. 기존 탑스 매장이 오프라인 판매 형태였던 것과 달리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첫 번째 매장이다.
롯데백화점은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젊은 명품족을 겨냥해 건대 스타시티점을 탑스 미디어존의 첫 번째 매장으로 낙점했다.
탑스 미디어존에서는 오프라인 진열 상품 외에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엘롯데' 내 탑스관에서 판매 중인 5000여 가지 온라인 전용 상품 및 해외 직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내 터치패널과 태블릿으로 검색하고 QR코드를 통해 모바일로 구매할 수 있다. 브랜드 리미티드 상품, 콜라보 상품 등 온라인 전용으로만 판매되는 한정 상품의 샘플도 진열돼 있다.
롯데백화점은 해외 직구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온라인 구매 특성상 상품의 실물을 보지 못해 아쉬워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비교하고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많아진 점을 고려해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공간을 만들었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MD개발부문장은 "직접 눈으로 보고 상품을 구매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탑스의 첫 번째 온/오프 통합 매장인 '탑스 미디어존'을 건대 스타시티점에 오픈한다"며 "이번 오픈을 비롯해 향후에도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쇼핑 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