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KEB하나은행 ‘하나되어 외쳐봐...' 유튜브 조회 500만뷰 돌파



KEB하나은행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한 나라사랑 캠페인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위 아(WE ARE) 100' 동영상이 유튜브(YouTube)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동영상은 KEB하나은행의 홍보 모델인 래퍼 김하온이 작사와 랩에 참여해 독립운동 사적지를 찾아가 소개하는 컨셉트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 받아 새로운 100주년을 준비하자는 대국민 캠페인송이다.

캠페인송을 보고 '좋아요'를 클릭하면 클릭수 당 500원이 기부돼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지원하는 사업에 쓰이게 된다.

KEB하나은행의 스마트폰 뱅킹인 '하나원큐'에서 동영상 음원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고 추첨을 통해 한정판으로 제작된 김하온 이미티콘도 제공 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란 무거운 주제지만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친근하면서도 밝은 분위기의 랩으로 캠페인송을 제작했다"며 "캠페인송을 듣고 독립운동의 역사와 독립운동가들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됐다는 댓글 반응이 많았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