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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日 후쿠오카서 '한국문화관광대전' 개최

오는 7~9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리는 '2019 한국문화관광대전' 포스터./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日 후쿠오카서 '한국문화관광대전'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7~9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신한류, 여성, 한국여행을 테마로 한 현장 체험형 소비자행사 '2019 한국문화관광대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사는 "최근 젊은층, 특히 여성층을 중심으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일본인 방한여행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7일에는 후쿠오카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JR하카타역 광장에서 '新한류 DAY'를 개최한다. 인기 모델 겸 탤런트인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 스잔느의 한국관광토크쇼를 비롯해 국악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공연 판타스틱, EDM 스페셜 스테이지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또한, 인천광역시 등 8개 지자체의 지역별 관광 홍보부스, 한국음식 시사회 등을 만나볼 수 있다.

8일에는 문화관광대전의 하이라이트인 '新한류 스페셜 나이트(Special Night)' 행사가 열린다. 가수 성시경, 배우 이제훈 등이 콘서트와 토크쇼를 진행하며 한국 관광의 매력을 직접 전할 예정이다. 이미 600명 모객의 10배에 달하는 참가 신청이 쇄도하는 등 현지의 반응이 뜨겁다.

9일에는 국내 10여 개 의료 및 관광벤처 업체와 공동으로 '한국 여성여행 박람회'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방한여행의 핵심 고객인 여성층을 주 타깃층으로하며, 미용, 의료, 한방, 웰니스, 드라마, 전통시장 등의 콘텐츠를 소개하는 자리다.

아울러 공사는 행사 기간 중 현지 여행업계와 언론 관계자 대상으로 지방관광의 매력을 홍보하는 '글로컬 관광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한 마케팅 성과를 방한여행 상품화 등으로 이어가겠다는 목표다.

한국관광공사 임용묵 후쿠오카지사장은 "방한 일본인 시장은 한일 양국을 둘러싼 외교이슈에도 불구하고 新한류 등의 인기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3월은 전년 동기대비 약 30%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현재의 증가세는 K-pop 외에도 음식, 미용, 카페 등 다양한 장르의 新한류에 빠진 젊은 여성층이 이끌고 있어 장기적으로도 탄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 개최를 통해 이러한 증가세가 더욱 견고히 유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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