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가 남성·여성을 각각 겨냥한 패키지 및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1인 호캉스를 선호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연인이 아닌 나홀로 또는 친구들과 함께 호텔로 향하는 고객이 늘어난 데 따른 변화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호텔업계는 여성 패키지 및 프로모션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특별한 어메니티를 제공하거나, 최고급 요리를 여성 한정으로 제공하는 등 호텔별로 다양한 상품이 준비됐다.
남성 패키지도 주목 받는다. 비즈니스맨을 위한 실용적인 패키지부터 럭셔리한 콘셉트까지 다양하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가 여성 전용 패키지 '포에버 영 패키지'를 선보인다./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르 메르디앙 서울이 '레이디스 발코니 파티 패키지'를 선보인다./르 메르디앙 서울
◆올봄엔 '레이디스 패키지'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의 '포에버 영 패키지'는 여성 고객을 위한 패키지로, 오는 12일 31일까지 운영된다.
이 패키지는 베이직 옵션과 브라이덜 샤워 옵션 총 2가지다. 베이직 옵션은 ▲디럭스 룸 1박 또는 스위트 룸 1박 ▲꼬달리의 '플뢰르 드 비뉴' 프래그런스 어메니티 1세트(샴푸, 컨디셔너, 샤워젤, 바디로션)를 포함한다. 브라이덜 샤워 옵션은 ▲디럭스 룸 1박 또는 스위트 룸 1박 ▲ 꼬달리의 '플뢰르 드 비뉴' 프래그런스 어메니티 1세트 ▲브라이덜 샤워 파티 소품 (알파벳 풍선 1 세트 (SOLD OUT) 및 조화 꽃 팔찌 3개)을 포함한다. 스위트 룸 선택 시, 조식 및 해피아워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혜택도 제공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한 호캉스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먼저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는 브라이덜 샤워를 할 수 있는 '걸스 나잇 아웃(Girls' Night Out)' 패키지를 선보인다. ▲클럽 허니문 스위트룸 1박 ▲클럽 라운지 조식 및 해피아워 이용이 가능하며, 캐노피 침대와 브라이덜 샤워를 위한 소품이 마련된다.
더글라스 하우스의 '다함께 쉼 @ 더글라스' 패키지는 여자 친구들끼리 편안하게 모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숲 속 아지트와 같은 느낌의 더글라스 하우스 1박과 더글라스 라운지 조식 및 더글라스 아워 이용을 기본으로 한다. 또한, 피자힐 콰트로 피자 테이크아웃이 제공되며 맥주와 탄산수 등이 준비된 무료 미니바를 이용할 수 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는 '놀 줄 아는 인싸'를 위한 '걸스 겟어웨이(Girls' Getaway)'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비스타 딜럭스룸 1박과 더 뷔페 조식 이용이 가능하며 (3인 입장),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루프톱 공간인 스카이야드에서 커피가 제공된다. 아울러 걸스 플래터가 포함된 샴페인 세트, 가운을 비롯한 파티 소품이 마련돼 사진 찍기에도 좋다.
콘래드 서울(Conrad Seoul) 37그릴은 여성들만의 런치 모임을 위한 '레이디스 스페셜 런치 아워'를 진행한다. 평일 런치에 여성 고객 3인 이상 방문시, 기존의 2코스 가격으로 3코스까지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패키지는 호텔 최상층인 37층에 위치한 호텔 대표 레스토랑 '37그릴'에서 운영돼 환상적인 전망을 즐길 수 있다.
글래드 라이브 강남이 남성 전용 패키지 '글래드 포맨 럭셔리'를 선보인다./글래드호텔
글래드 라이브 강남의 RB 다이닝 & 바./글래드호텔
◆남성 호캉스족을 위한 맞춤형 패키지
신라스테이는 남성 전용 숙박 패키지 '그레이트 써세스'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바쁜 일상에 지치기 쉬운 비즈니스맨을 위해 출시됐다.
이 패키지에는 BIC 5중날 면도기와 제주 자연의 향기를 담은 향수 '한라산 운무 속에서'가 포함됐다. 또한, 간단한 업무와 미팅이 가능한 비즈니스 코너에는 오픈식 대형 테이블이 준비돼 있으며, 컴퓨터와 무선 인터넷을 상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요청 시 프린트기도 사용할 수 있다.
글래드 라이브 강남은 지난해 첫 출시했던 남성 패키지가 좋은 반응을 얻은 데 따라, '글래드 포맨 럭셔리' 패키지를 오는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디럭스룸 또는 글래드 하우스에서의 1박을 기본으로 한다. 이와 함께 RB 다이닝 & 바에서 발렌타인 17년산과 신선한 계절 과일, 세계 각국의 치즈와 햄으로 구성된 스페셜 플래터를 즐길 수 있다.
RB 다이닝 & 바는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다이닝 & 싱글몰트 위스키 전문바다. 프라이빗한 공간, 전문 셰프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 최상급 싱글몰트 위스키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브랜드 BIC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만들어진 레이지 소사이어티의 BETTER 5중날 체험팩 1세트와 규조토 홀더 1개,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 1병이 제공된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지난해 첫 출시했던 남성들을 위한 패키지가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최근 글래드 라이브 강남에 오픈한 RB 다이닝 & 바의 다양한 혜택과 함께 면도기, 숙취해소 음료 등 좀 더 특별한 혜택으로 업그레이드한 패키지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