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삼성카드, '아지냥이' 챗봇 서비스 업그레이드



삼성카드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커뮤니티 서비스인 '아지냥이'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카드 아지냥이는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로 삼성카드 회원이 아니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의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 및 수의사와의 1:1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일 업데이트 되는 양육 팁과 펫 전용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아지냥이에 자연어 검색이 가능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의 챗봇 서비스를 새롭게 적용했다. 아지냥이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더욱 편하고 빠르게 반려동물의 질병, 양육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수의사들 또한 구체적인 사례에 대한 1:1 상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삼성카드는 아지냥이의 반려동물 전용 음악을 네이버의 클로바 AI스피커에 연동했다. 이용자들은 반려동물의 정서 안정 등을 위해 클로바 AI 스피커에서 아지냥이 앱을 호출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며 클로바 AI 스피커의 음성을 통해 반려동물을 위한 꿀팁 등을 들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적극적으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