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호텔

호텔신라, 면세점 이어 호텔도 해외로…글로벌 경영 강화

신라 모노그램./호텔신라



호텔신라, 면세점 이어 호텔도 해외로…글로벌 경영 강화

호텔신라가 면세점사업에 이어 호텔사업의 해외진출을 본격 확대한다.

15일 호텔신라 측은 "이르면 올해 말 베트남 다낭에 사업 초기부터 운영까지 '신라'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해외에 진출하고, 이후 동남아시아, 미국, 중국 등 해외 10여 곳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호텔신라는 지난해 면세점사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하면서 해외 매출 1조원 시대를 열었다. 인천공항 T1과 T2, 싱가포르 창이공항, 홍콩 첵랍콕공항 등 아시아 3대 공항 트로이카 체제를 확립하면서, 지난해 전체 매출에서 해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20%를 넘어섰다.

이어 올해는 호텔사업의 해외진출에 나서면서 글로벌 경영을 더욱 강화한다.

호텔사업의 해외진출은 위탁경영 방식을 바탕으로 한다. 위탁경영 방식은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회사가 호텔 경영 노하우가 있는 업체에 운영을 맡기는 것으로, 세계적인 호텔 체인에서 주력해온 방식이다.

이와 관련해 호텔신라 측은 "대규모 투자에 따른 사업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브랜드와 운영력 등 호텔 경영 노하우라는 무형자산을 해외에 수출해 안정적인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베트남 다낭에는 새로운 호텔 브랜드 '신라 모노그램(Shilla Monogram)'이 들어선다. 현재 공사 중인 신라 모노그램 다낭은 지상 9층 건물에 총 300여개의 객실로 조성될 예정이다. 객실, 식음, 피트니스·풀, 스파, 연회, 호텔 내외부 특별 액티비티 등의 풀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경험할 수 있는 고급 브랜드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신라호텔은 럭셔리 브랜드 '더 신라(The Shilla)', 고급 브랜드 '신라 모노그램',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Shilla Stay)'로 3대 호텔 브랜드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신라호텔 측은 "2021년에는 세계적 글로벌 기업이 진출해 있는 미국 실리콘밸리 새너제이(산호세)에 200여개 객실 규모로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을 오픈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