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치맥·피맥' 이어 '만맥' 뜬다…GS25, 만두 매출 급증

GS25 고객이 맥주와 함께 '모두의만두'를 고르고 있다./GS리테일



'치맥·피맥' 이어 '만맥' 뜬다…GS25, 만두 매출 급증

'치맥(치킨에 맥주)', '피맥(피자에 맥주)'에 이어 '만맥(만두에 맥주)족'이 뜨고 있다.

9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냉동·냉장 만두가 안주 및 식사 대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지난 달 GS25에서 만두를 구매한 고객 중 30.2%는 맥주를 함께 구매했다. 또한, 만두 구매 고객 중 36.7%는 용기면을 함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 식사 대용으로도 주목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편의점에서 만두를 구매하는 고객도 해마다 늘고 있다. 전년 대비 2017년에는 22.8%, 2018년에는 26.1% 증가했다.

GS25는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시락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어스모두의만두(이하 모두의만두) 즉석식 상품을 선보였다.

냉동 만두 판매 1위 업체인 CJ의 고품질 만두를 사용해 모양과 맛이 다른 7종 10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다양한 종류의 찐만두와 튀김만두를 완전 조리된 형태로 한 패키지 안에 담아 고객 만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렌지업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는 불닭 까르보나라 스파게티와 단무지, 초간장이 포함됐다.

GS리테일 관계자는 "1~2인 가족의 소비 트렌드를 통해 가설을 세우고 연관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유형의 상품을 기획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며 "GS리테일은 앞으로도 Fact Base에 입각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신상품 출시, 개인화 마케팅 등을 고도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