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도 '가심비'…투인원 제품으로 겨울철 '일석이조'
투쿨포스쿨의 '아트 클래스 바이로댕 뤼미네즈 바니쉬'./투쿨포스쿨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제품 하나로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얻을 수 있는 '투인원(2 in 1)' 화장품이 다시금 인기다. 기능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춰 가성비는 물론,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까지 챙길 수 있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화장품 업체들이 겨울철에 사용하기 좋은 실용만점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미니멀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제품 구매시 간편함을 주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하나의 제품에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담은 제품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로션, 에센스를 함께 담아내거나 베이스와 컨실러를 담아낸 팩트, 립프라이머와 립스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립 제품 등이 출시된 바 있다.
이 같은 분위기는 겨울에 접어들면서 다시금 확대되고 있다. 투쿨포스쿨은 '아트 클래스 바이로댕 뤼미네즈 바니쉬'를 선보였다. 피부에 윤기와 볼륨, 톤업 글로잉 효과를 선사해 어느 각도에서나 빛나는 광채 스킨을 완성할 수 있다. 건조한 날씨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에 적합한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3가지 글로우 밤이 하나에 담겨있다. 투인원을 넘어 쓰리인원(3 in 1)인 셈이다.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 생기를 더해주는 핑크빛의 '글로우 핑크'는 하이라이팅 효과를 준다. 또, 미세한 펄을 함유한 '클리어 스파클'은 촉촉한 윤기를 선사하는 광채 코팅을, 연보랏빛의 '유니콘 블루'는 각도에 따라 영롱한 빛을 발산해 스트로빙 효과를 제공한다.
에이치투메디의 '샤이니 2 in 1 매직 버블 클렌징 마스크'는 클렌징과 마스크, 두 가지 기능을 갖는다. 노폐물이 많은 날은 마이크로 버블이 케어해 주고, 노폐물이 적은 날은 수분케어를 해주는 똑똑한 클렌징 마스크 제품이다. ph5~6.5의 순한 약산성 클렌저가 피부 밸런스를 관리해줘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또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꼼꼼하게 케어할 수 있어 피부 톤을 밝게 해주며, 모공 케어 효과도 누릴 수 있다.
기초나 색조 등 일반적인 화장품을 넘어 뷰티 디바이스 업체도 가심비를 겨냥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끌어당기고 있다. 코리아테크가 대표적이다.
코리아테크는 멀티 스킨케어 디바이스 '카사업(CAXA UP)'을 선보였다. 최근 '셀프 홈케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갈 수록 높아지고 있는데, 하나의 디바이스로 피부 바깥부터 안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주목 받는다.
코리아테크 마케팅 담당자는 "카사업은 피부톤 및 피부결 개선부터 턱, 눈가 주름까지 관리가 가능한 멀티 디바이스로, 홈케어만으로도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체험할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카사업은 두 가지 전류가 흐르며 괄사 형태를 띤다. 미세전류가 발생하는 오목한 부분을 사용하면 늘어지기 쉬운 턱선과 팔자·눈가 주름에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준다. 길쭉한 단자를 이용하면 단자에서 발생하는 이온전류는 유효 성분을 피부 속 깊숙한 곳까지 전달해 속탄력과 겉탄력을 도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얼굴에 사용하기 전에 귀 뒤 아랫부분의 림프절을 마사지해 몸속 노폐물을 먼저 녹여주면 얼굴 부기를 완화해주고 효과를 높여준다. 아울러 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카사업 세럼은 비타민C 유도체를 주요 성분으로 한다. 세럼을 얼굴에 도포한 후 카사업을 사용하면 비타민C가 진피층까지 흡수돼 칙칙한 피부톤을 밝히는 데 더욱 효과적이다.
코리아테크는 앞서 페이스 라인과 바디 라인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리파 4캐럿 레이(ReFa 4CARAT RAY)'로도 일찌감치 주목 받은 바 있다.
이 제품은 전문 에스테티션의 손기술인 '잡아 밀기' 동작을 4개의 롤러볼로 재현해 혈류와 림프의 순환을 효율적으로 촉진시켜준다. 가로, 세로, 면 어떤 방향이든 2개 부위를 동시에 자유 자재로 잡아 밀어주는 '더블업 니딩' 기술이 적용돼 심도 있는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운동으로 관리가 힘든 팔뚝이나 허벅지 안쪽의 군살, 전신의 늘어진 살도 매끈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자사 제품 대비 2배가량 커진 태양 전지판으로 더 많은 미세 전류를 발생시켜 피부 탄력 개선, 부기 제거 등에도 효과적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미니멀 트렌드가 젊은층을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화장품 트렌드도 변화했다"면서 "간편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반응이 좋다. 인기가 지속되는 만큼 향후 관련 제품군은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