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심플리쿡 파티타임 프로모션 이미지./GS리테일
GS리테일 심플리쿡, '파티타임 프로모션'으로 20대 취향 저격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심플리쿡이 연말 맞이 프로모션으로 매출 상승을 이끌어냈다.
22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연말 파티 관련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 프로모션 첫 주(11월 12~18일)에 나만의 냉장고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발생한 주문 건수는 전주 대비 60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은 나만의 냉장고 앱의 주 이용층인 20대 고객들이 심플리쿡에 높은 관심을 가진 것이 매출에 영향을 주었다고 판단하고 있다. 최근 20대 사이에서 연말 파티를 즐기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데, 심플리쿡을 이용하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손 쉽게 요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GS리테일이 분석한 연말 모임 연계 해시태그 중 '홈파티'는 38만건으로 나타났다. 또한 '파티룸'은 18만건, '파티음식'은 1.7만건 등 프라이빗 파티와 연관된 해시태그가 높게 나타났다.
GS리테일은 이를 바탕으로 경품을 활용한 '심플리쿡 파티타임' 프로모션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나만의 냉장고 앱에서 내달 11일까지 심플리쿡을 구매하면 구매 상품 한 개당 스탬프 1개가 생성되며, 스탬프 2개를 모았을 때 '심플리쿡 파티타임' 행사에 응모할 수 있다. 스탬프는 하루, 1인 개수 제한 없이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노보텔 앰배서더 파티룸+심플리쿡+파티소품(5명) ▲애프터눈티 테이블웨어세트(10명) ▲미니오븐(30명) ▲핀티녹스 커트러리 2세트(100명) ▲심플리쿡 플레이팅 도마(100명) ▲크리스마스 벽트리(100명) ▲심플리쿡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증정 경품은 랜덤 추첨 방식으로 운영돼 응모 즉시 고객이 확인할 수 있으며, 8가지 증정품 중 하나는 100% 당첨된다. 증정품이 선착순으로 소진되면 프로모션은 자동 종료된다.
김수권 GS리테일 심플리쿡 마케팅팀장은 "연말 시즌을 맞아 음식 준비에 가장 적합한 상품인 심플리쿡과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경품을 함께 묶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해 좋은 반응과 경품 소진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시간에 심플리쿡이 언제나 함께 할 수 있도록 좋은 상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