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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GS25, 반려동물 용품 점포 4천개로 확대…자체 브랜드도 론칭

GS25 고객이 반려동물 용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GS리테일



GS25, 반려동물 용품 점포 4천개로 확대…자체 브랜드도 론칭

GS25가 1000만 반려동물 인구를 위한 펫코노미(Pet+Economy)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SBS 'TV 동물농장'과 함께 반려동물 용품 PB(전용상품 브랜드) '유어스 TV동물농장'을 새롭게 론칭하고, 내년까지 반려동물 용품 전용 매대를 전국적으로 확대·운영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GS25가 반려동물 용품을 전략적으로 강화하는 이유는 고령화, 1인 가구 증가, 소득 증가 등으로 국내 반려동물 용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GS25의 반려동물 용품 매출은 2016년 47.3%, 2017년 72.5%로 매년 성장하고 있다. 올해는 전년 대비 90% 이상의 성장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GS25의 반려동물 용품 연도별 매출 신장율./GS리테일



이에 따라 GS25는 내년까지 반려동물 용품 전용 매대를 기존 1800개 점포에서 4000개 점포로 확대한다. 점포는 1인 가구가 많은 상권을 중심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새롭게 론칭한 '유어스 TV동물농장' 상품도 반려동물 용품 전용 매대에서 판매된다. 상품은 프리미엄급 반려견 간식 6종, 사료 2종, 장난감 4종 등 총 12종으로 구성됐다.

GS리테일은 '유어스 TV동물농장' 론칭을 시작으로 상품 영역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안병훈 GS리테일 생활서비스 MD부문장은 "국내 전체 반려 동물 관련 시장 규모가 2015년 1.8조에서 2020년 5.8조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노령화, 1인 가구 증가로 반려 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며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 니즈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상품을 점차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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