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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빈폴스포츠, 론칭 한달만에 호조세 "20대 유입 늘어"

빈폴스포츠 바람막이(왼쪽)와 후드재킷./빈폴스포츠



빈폴스포츠, 론칭 한달만에 호조세 "20대 유입 늘어"

패션 스포츠를 지향하는 브랜드로 새롭게 변신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스포츠'(BEANPOLE SPORT)가 BI 변화와 스포츠 아이템 강화로 20대 젊은 고객을 유입하면서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13일 빈폴스포츠가 공개한 지난 8월 13일부터 한달 간 판매추이에 따르면 전체 고객 중 20대의 비중은 20%를 넘어섰다. 브랜드 모델인 트와이스의 유튜브 영상, 화보 등이 온라인·SNS를 통해 확산되면서 젊은층을 유입시키고, 패션스포츠 브랜드로의 변신 효과도 이끌어낸 것.

빈폴스포츠는 애슬레져·스포츠 시장 성장에 발맞춰 '산 타는 활동'에 국한된 아웃도어의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변경하는 한편, 활동성을 강화한 후드 재킷과 저지 레깅스, 광택감 있는 경량 다운 등을 새롭게 선보이며 스포츠향 아이템을 중점적으로 강화해 가고 있다.

빈폴스포츠 스니커즈 'POC 300'./빈폴스포츠



특히, 빈폴스포츠가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선보인 패션 스니커즈 'POC 300'은 초반 호조세를 넘어 브랜드의 시그니쳐 아이템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론칭 한 달만에 2000족이 판매됐다.

빈폴스포츠의 이용선 팀장은 "BI 변화를 위해 젊은 고객에게 어필 할 수 있는 아이템을 빈폴스포츠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신규 구성했으며, 모델인 트와이스의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와 잘 매칭돼 20대의 감성에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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