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킨도가 올 하반기에 리뉴얼된 '킨도맘 클래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주식회사 킨도 제공
킨도, 예비·육아맘 요청 쇄도에 '킨도맘 클래스' 리뉴얼 확대
킨도(KINDOH)의 한국법인인 주식회사 킨도가 2016년부터 예비맘과 육아맘들에게 소규모로 진행해오고 있는 '킨도맘 클래스'를 올 하반기에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확대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킨도맘 클래스'는 한 클래스당 예비맘(임산부)과 육아맘 4~6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 2회 진행됐다. 이렇듯 소규모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총 수료자는 1000여 명을 넘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킨도맘 클래스'의 인기 요인은 엄마들과 함께 육아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 입장에서 교환하고, 고민을 해결했기 때문이다. 또 유명 연예인도 다수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킨도맘 클래스'는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에 올 하반기부터 기존 클래스를 리뉴얼해 참여 인원과 클래스 횟수를 대폭 늘리고, 장소도 보강할 계획이다.
우선, '킨도맘 클래스'에서는 강의내용에 '기저귀 흡수력 테스트' 및 '안전한 물티슈 선택법'과 '물티슈 원단 테스트' 등 교육 콘텐츠가 추가된다. 사계절 사용 가능한 슬림 기저귀에 대한 정보와 안전한 물티슈 선택 방법 등은 기존 클래스 수료자들의 요청으로 포함됐다.
또한 '킨도맘 클래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매달 1회씩 소통 목적의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킨도는 새로이 시작하는 간담회가 클래스 후기와 육아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나누는 직접적인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육아를 하고 있는 '맘기자'를 초청하는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함께 계획돼 있다.
킨도 성중용 마케팅이사는 "킨도맘 클래스에서는 엄마들이 아이에게 맞는 올바른 기저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기저귀를 비교 체험할 수 있으며, 예비맘의 경우 기저귀 가는 법 등 전반적인 육아 교육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면서 "킨도는 육아 공감 및 소통 등을 통해 엄마들의 킨도 제품에 대한 자유로운 후기를 수렴하고 이를 제품 개발에 적극 수용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