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은 오는 22일 평택 '자이더익스프레스' 4블럭 상가 34실을 분양한다.이 상가는 자이더익스프레스 단지를 가로지르는 1층 대면형 스트리트 상가다. 인근 수촌지구(2736가구)로 향하는 도로변에 상가를 배치해 자이더익스프레스 고정 수요 외에도 외부 유입 수요까지 고려했다.
자이더익스프레스는 외관 또한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준다. 점포 전면폭(일부 호실 제외)이 약 4.5m로 가시성을 높였다.자이더익스프레스 단지 내 상가(4블록)는 95%의 전용율로 실사용 면적이 넓다. 천장형 냉난방기가 무상으로 설치돼 냉난방기 시설을 추가할 필요가 없다. 점포 앞에 실외기를 놓지 않아도 되고 점포 내에 냉난방기 설치 면적도 필요 없다.
4블록 단지 내 상가는 전면부에 차량 주진출입과 버스정류장, 횡단보도가 설치된다. 4블럭 단지 내 상가는 동서남북에서 집중되며 풍부한 인구 유동이 예상된다. 정부가 발표한 '11.3 주택시장 안정적 관리방안'으로 투자처를 찾지 못한 여윳돈이 안정적인 수익형 부동산 쪽으로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이에 최근 저금리기조와 노후준비를 위한 수익형부동산이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다. 단지 내 상가는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안정된 임대수익을 유지할 수 있어 우선순위 투자상품이다. 특히 인구 유입 요소가 꾸준한 지역의 단지 내 상가일수록 수요자 확보가 용이해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최근 평택은 대기업 산업단지 조성과 교통 호재 등 보기 드문 굵직한 호재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돼 '핫플레이스'로 주목 받는다.
평택은 삼성·LG 등 산업단지, 고덕신도시발, SRT 지제역, 미군기지 이전, 브레인시티, 평택항등 개발이 이어진다. 특히 수서발 고속철도(SRT)가 오는 12월에 개통된다.
분양은 입찰방식이다. 내정가는 2300만~3100만원/3.3㎡ (평균 2600만원/3.3㎡)로 산정될 예정이다. 자이더익스프레스 단지 내 상가 홈페이지에 접속해 관심고객 등록 후 방문하면, 사은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