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께 수서발 고속철도인 SRT 개통을 앞두고 평택 등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특히 강남과 연결되는 SRT가 개통되면 주택수요가 지역에 국한 되는 것이 아니라 인근지역까지 넓어진다는 점에서 신규 주택 수요를 끌어 모으는 요인이 된다. 대표적인 SRT 호재 지역으로 꼽히는 곳은 동탄과 평택으로 수도권 주택 구매 수요자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다.
이 중 평택은 SRT개통 외에도 대형 개발 재료들로 열기가 뜨겁다. 오는 12월 수서역에서 평택을 잇는 SRT가 개통되면 서울 수서역까지 20분 내로 도달한다. 현재 98%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수서~평택간 SRT는 시범 운행이 한창 진행 중 이다.여기에 대기업의 공장증설도 이어진다. 삼성전자는 고덕산업단지에 100조원을 투입해 전자부품 및 의료기기 등의 생산라인을 마련한다. 또 LG전자는 진위산업단지에 입주한다.
㈜효성은 경기 평택시 소사2지구 A1블록과 A2블록에 위치한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2층~지상 최고 30층 40개 동으로 전용면적 59~136㎡, 3240가구가 지어진다. 단지 내부의 설계와 인테리어에도 세심한 신경 썼다. 통풍·채광이 탁월한 3면 발코니를 적용한 세대가 있고, 이태리산 주방가구도어 및 엔지니어스톤 주방상판을 전 평형에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감각도 보여준다.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모은다. 단지 내에 축구장 8개 규모의 다양한 테마 조경계획으로 캠핑장, 다양한 수경공간, 물놀이 놀이터 등의 시설이 갖춰진다. 특히 커뮤니티 공간에는 6개의 탕을 갖춘 평택 최대규모의 대형 남여 사우나와 호텔 수준의 게스트룸, 대형 실내체육관이 눈에 띈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계약금 1차 500만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중도금 대출 전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가는 전용면적 59~72㎡는 3.3㎡당 700만원대부터, 전용 84㎡는 800만원 초반대부터 책정되어있다. 인근 단지들이 1000만원에 육박하는 금액에 거래되고 있는 것을 감안할 때 비교해 가격 경쟁력이 높은 곳으로 문의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