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부동산>부동산일반

국토부, 뉴스테이 로고송·UCC 공모전 수상작 선정

뉴스테이에 대한 로고송과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공모전에서 14개 수상 작품이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2016 뉴스테이 로고송 및 UCC 공모전' 작품심사 결과 UCC분야에는 '우리집을 소개합니다(김영규)'를, 로고송분야에는 '따듯한 뉴스테이(이태훈)'를 각각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우리집을 소개합니다'는 완성도가 높은 그래픽과 내레이션이, '따듯한 뉴스테이'는 고급스럽고 독특한 멜로디와 가사의 명확한 전달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2016 뉴스테이 로고송 및 UCC 공모전 선정 작품.



이번 공모전은 6월20일부터 8월3일까지 약 1달 반 동안 진행된 작품 접수에서 로고송 145건, UCC 29건 등 174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정책실무자 등으로 구성된 실무검토단의 1차 심사와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2차 심사를 거쳤다.

평가는 ▲주제 적합성 ▲작품 완성도 ▲홍보 활용성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로고송과 UCC분야 각각 7건씩 14건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접수된 각각의 작품에서 뉴스테이 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고민들이 느껴져 심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수상작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뉴스테이를 알게 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국토부, LH, HUG 홈페이지, SNS, 정책 블로그 등을 통해 알리고, 라디오 광고와 정책 홍보부스 등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수상작 발표는 뉴스테이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