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테라스형 뉴스테이가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
GS건설이 오는 18일 화성동탄2 B-15·16 블록에 짓는 483가구 규모의 '동탄 레이크자이 더 테라스' 뉴스테이에 대해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
'동탄 레이크자이 더 테라스'는 전용면적 96~106㎡, 483가구다. 단지 특징은 438가구가 테라스형으로 공급된다는 점이다. 또 23개 주택형을 도입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동탄2지구 호수공원과 가깝고 단지 인근에 산책로, 수변문화공간이 조성돼 있다. 호수공원 주변에 수변 상업시설, 문화시설 등이 들어선다.
부지 인근에 경부고속도로와 봉담동탄고속도로가 있고 동탄2지구 주요 도로망인 동탄 순환대로가 개통예정이다. 수서발 KTX, GTX 동탄역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나아진다.
단지 내에는 홈네트워크, 고기밀 단열창호, 적외선 감지센서, 200만 화소 CCTV, 무인택배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이밖에 국·공립어린이집 유치, 재능기부자를 통한 영어, 요리 등의 강좌 등 입주민의 보육과 문화생활을 지원하며, 조식 서비스와 가전·가구·테라스용품 렌탈서비스도 마련한다. 임대료는 입주자 모집 공고 시 GS건설에서 공개한다.
재능기부자 등에 대한 특별공급은 오는 22일 청약을 실시해 23일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일반공급 분은 이달 24일과 25일 청약을 실시해 30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특별공급은 모델하우스에서, 일반공급은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 홈페이지(www.apt2you.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구체적인 입주자 모집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마이홈 포털(www.myhome.go.kr)이나 GS건설 자이 홈페이지(www.xi.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연말까지 뉴스테이는 1만2000가구의 입주자를 모집하며 올해 5만5000가구의 사업부지를 확보하고 2만5000가구를 공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