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이 평택 소사2지구 A-1블록과 A-2블록에 짓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미니신도시급으로 조성된다. 단지는 3240가구로 전용면적 59~103㎡, 펜트하우스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전용 59~72㎡는 3.3㎡당 700만원대부터, 전용 84㎡는 800만원 초반대로 펜트하우스를 제외하고 평균 3.3㎡당 800만원대다. 인근 단지들이 3.3㎡당 1000만원에 공급되는 점을 감안하면 크게 낮은 금액이다. 게다가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계약금 1차 500만원, 중도금 무이자를 제공한다.
평택은 대규모 산업단지 건설, 미군부대 이전 등 개발이 이뤄지는 곳이다. 대기업들의 잇따른 투자와 교통망 개선으로 경부축 중심의 거주지로 부상하고 있다. 평택은 전국구 단위 청약이 가능하다.청약 이후에도 계약이 꾸준히 이루어지는 지역이다. 평택에서 분양한 단지들의 경우 당해 지역 청약자보다 기타지역의 수요자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평택에 광역수요가 몰리는 이유로 개발호재가 풍부하고 당해 청약 통장에 관계없이 분양 받을 수 있는 점이라고 평가한다. 특히 SRT 평택 지제역 개통과 삼성반도체 고덕단지 입주을 앞두고 투자 문의가 많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잔여 가구에 관심을 둘만하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있는 수서발 KTX인 SRT(Super Rapid Train) 지제역이 올해 말 개통된다. 지제역을 이용하면 강남권인 수서역까지 20분대에 갈 수 있다. 더욱이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도 생긴다.
평택 내 분양 아파트 중 유일하게 전 평형 주방 내 엔지니어드 스톤 상판, 이태리산 고급 주방가구 도어를 적용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단지는 전체 남향 위주로 배치되었으며, 4Bay 구조, 3면 발코니 개방형 구조다. 단지 내에는 축구장의 약 8.5배 규모의 테마 조경이 적용된다. 또 아파트 단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최대 규모의 스파가 조성된다.
이밖에 단지 내에는 공원 산책로 못지 않은 단지내 순환 산책로(워킹 플레이스), 다목적 실내체육관(액티비티 플레이스), 대형 피트니스·골프연습장, 각종 모임이나 생일파티가 가능한 연회장이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