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말 공급 가뭄지역인 강원 춘천에서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나온다. 후평주공3단지 재건축 사업인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다.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는 춘천 후평동 43번지에 전용면적 59~84㎡, 1745가구다.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77㎡~84㎡ 941가구다.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는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으며 최고 31층의 초고층 설계로 우수한 조망권도 확보했다. 또한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와 넓은 동간거리로 환기 및 개방감이 탁월하다.
단지 규모에 걸맞은 명품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춘천시 최초로 단지 내 실내수영장이 들어서며 게스트하우스, 카페 린(Lynn), 피트니스 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 명품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단지 내 스쿨버스 존을 설치할 계획이며 부재중에도 택배를 수령할 수 있는 무인택배시스템이 적용된다.
단지 인근 부안초, 후평중, 강원사대부고 등 도보권 내에 위치하며 강원대, 한림대, 춘천교대 등은 물론 강원대학병원, 롯데마트, 국립춘천박물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근린공원과 구봉산 등의 자연환경과 춘천시청, 강원도청 등 관공서, 강원대학교병원과 춘천 후평 일반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교통망으로는 춘천IC(서울~춘천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5번 국도를 통해 수도권 진입이 용이하며 오는 11월에는 춘천시 내부순환도로(24㎞) 중 마지막 미연결 구간인 거두리~만천리 간 2.1㎞ 구간이 준공된다. 또한 오리골~거두리 간 1.1㎞는 지난해 7월 착공, 현재 75%의 공정으로 완공 시 춘천IC 접근이 양호해진다.
단지가 위치하는 후평동은 도시재생사업지로 재건축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후평 주공1단지를 재건축한 아파트 1792가구가 이미 입주했고, 지난해 공급된 후평 주공2단지 재건축 아파트는 분양 마무리 단계다. 이에 주공 1~3단지 일대가 5000여 가구의 미니 신도시로 거듭난다.
또한 춘천시 후평동 춘천일반산업단지 내 옛 춘천기능대학 부지에 한국전력 강원지역본부 사옥이 신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