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 광교신도시 광교호수공원(원천호수신대호수) 주변이 섹션오피스 밀집지역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섹션오피스란 사무실을 다양한 크기로 나눠 공급하는, 새로운 부동산 틈새상품이다. 수요자의 입맛에 맞게 분양받을 수 있어 관심이 높다. 다만 업무용이어서 기존 오피스텔과 차이가 난다. 그러나 업무 외에 불필요한 시설이 포함되지 않아 기업 선호도가 높고 임대수요도 많다. 그동안 섹션 오피스는 경기도 고양 일산신도시 장항동 일대를 비롯해 서울 마곡지구, 상암동 등에서 선보였다.
틈새상품으로 아직은 일반화되지 않았다. 토지 여력이 없는 도심보다 신규 택지지구에서 새롭게 공급되는 것이 큭징이다.
광교호수공원 주변에서는 지난 2014년 섹션오피스 '광교 원희캐슬'을 비롯, 현재 '광교 레이크 프라임', '광교 레이크뷰타워' 등이 잇따라 눈길을 끌었다. 광교호수공원 일대 부동산시장은 수원 컨벤션센터(오는 2018년 예정), 삼성전자 이전완료, 법조타운, 행정타운 조성 등 호재가 많다.
지난 2014년 12월 분양한 광교 원희캐슬은 계약을 완료했다. 광교호수공원 일대 오피스 시설에 입주기업 제한이 없고 기업들의 입맛에 맞춰 사용 가능한 때문이다.
현재 광교호수공원 일대에서 주목받는 섹션오피스는 '광교 레이크 프라임'과 '광교 레이크뷰 타워'다. 두 곳 모두 수원 컨벤션센터 옆에 조성되며,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광교 레이크 프라임은 대·중·소 회의실과 코인 세탁실, 도심형창고, 영화 및 음악감상실, 북카페, 탁구장, 간이 퍼팅 연습장, 전망대, 이벤트광장 등의 직원 편의시설 등이 갖춰진다.
'광교 레이크뷰타워'는 업무·상업 등 복합시설로 3개 층마다 회의, 휴식 등이 가능한 멀티룸, 소·중·대 회의실 및 덴(Den·서재와 휴게기능이 결합된 힐링공간) 등이 제공된다.
광교신도시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광교호수공원 주변으로 컨벤션, 행정타운, 법조타운 등의 비즈니스 인프라 조성으로 공연, 금융, 법무 연관 기업의 입주문의가 많다"면서 "섹션오피스 투자 관련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