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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 향수·포르셰 청바지 아세요···명품차 브랜드 액세서리·의류 진출 활발

벤틀리 향수



람보르기니 남성 수영복(168달러·약 18만5000원), 테슬라 토트백(300달러·약 33만1500원), 포르셰 청바지(300달러)···.

뉴욕타임스(NYT)는 명품차 브랜드를 단 고가 액세서리·의류·스마트폰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세계적 패션 디자이너들의 신작 발표회인 지난주 뉴욕패션위크에서 포르셰는 승용차가 아니라 겨울코트, 부츠, 선글라스를 런웨이에 올렸다. 이 회사는 지난해 자사의 로고가 찍힌 블랙베리 폰을 시장에 내놓기도 했다.

이탈리아의 페라리도 장난감에서 운동화에 이르기까지 68개 품목에 걸쳐 자사 로고 사용에 대한 라이선스를 갖고 있다. 온라인숍을 통해 페라리 로고가 들어있는 손목시계, 주사위, 재킷 등을 판매중이다.

영국의 고급 세단인 벤틀리의 로고 역시 가구, 스키 장비, 핸드백에 등장한다.

이같은 명품차 브랜드의 시장 확대는 명품차 소비자들에게 '내 차의 브랜드는 내가 쓰는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효과가 크다고 NYT는 분석했다.

벤틀리 승용차를 소유한 한 인사는 '벤틀리 향수'에 이 회사 로고가 찍힌 티셔츠까지 입고서 "무엇인가 완성이 됐다는 느낌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명품차 업체가 소득 수준이 낮은 젊은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분석도 있다.

벤틀리 관계자는 "28세의 젊은이가 벤틀리 승용차는 못 사지만 '벤틀리 손목시계'는 살 수 있는 것 아니냐"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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