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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업종, 당분간 잠잠…LG생활건강·코스맥스 선호 - NH투자

NH투자증권은 화장품 업종에 대해 1분기 실적을 확인하기 전까지 별다른 이벤트가 없다며 그동안 상대적으로 주가가 덜 올랐던 LG생활건강과 코스맥스를 선호주로 제시했다.

한국희 연구원은 "최근 1개월간 화장품 섹터는 고성장에 따른 주가 랠리 후 평균 PER(주가수익비율) 31배를 기록 중"이라며 "올해 1분기 실적을 확인하기 전까지 별다른 이벤트가 없어 이 수준의 밸류에이션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한 연구원은 "현재 커버리지하고 있는 화장품·생활용품 5개 업체의 올해 EPS(주당순이익) 성장률 예상치는 24.2%로 시장 컨센서스와 유사하다"며 "이는 음식료(12%), 유통(11.8%) 등 다른 소비재 섹터들을 크게 웃도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한 연구원은 "이러한 고성장세가 부각되면서 올 들어 화장품 업종의 주가도 15% 상승하며 코스피지수를 14%포인트 아웃퍼폼하고 있고 섹터 평균 PER도 31배로 재차 올라갔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은 소화과정을 이미 거쳤고 올해 성장 전망에 대한 컨센서스를 형성 중인 상황"이라며 "1분기 실적시즌까지는 특별한 이벤트나 뉴스 플로우가 없어 당분간 이 수준의 주가가 지지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한 연구원은 "현 시점에서 화장품 산업의 구조적 변화 가능성은 중국발 수요가 예상밖으로 변하거나 중견업체들 중에서 IPO(기업공개)를 앞둔 브랜드의 국내외 성장성 제고 등을 꼽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 관련 수요의 영향권에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그외 다른 중견 브랜드의 면세 성장률이 포함됐다.

하반기 몇몇 브랜드숍이 IPO를 시행하면 후방 산업인 ODM(제조업체 개발생산) 업체들의 수혜가 예상됐다.

그는 화장품·생활용품 업종에 대해 '긍정적' 의견을 유지하면서 밸류에이션을 감안할 때 피어 대비 할인 상태인 LG생활건강과 주가가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코스맥스를 선호주로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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