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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단어는 'culture'···검색빈도 15%나 증가

'culture'(문화)가 올해의 단어에 뽑혔다.

15일 AP통신에 따르면 미국의 대표적인 영어사전 메리엄웹스터가 연간 1억여건의 검색이 진행되는 웹사이트 영어사전에서 지난해보다 올해 검색 빈도가 급증한 단어를 확인한 결과 'culture'의 검색 빈도가 15% 증가했다.

매년 노동절 즈음에 'culture'를 찾는 빈도가 잦아지고 9월 학기 초나 학기 말에도 검색 빈도가 확 올라가지만, 'cultrue'의 연중 검색 빈도가 높은 것은 다른 단어들에 붙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예를들어 정부와 기업들은 '투명한 문화'(culture of transparency), 스포츠에서는 '승리의 문화'(culture of winning) 등으로 활용하는 식이다.

피터 소콜로스키 메리엄웹스터 편집자는 "사람들이 'culture'를 더 많이 쓰고 있다"면서 "독자들이 사전을 찾는 이유는 단지 단어가 무슨 뜻인지 몰라서가 아니라 영감을 얻거나 삶의 방식을 점검하려는 시도일 때도 있다"고 설명했다.

'nostalgia'(향수), 'insidious'(시나브로), 'legacy'(유산), 'feminism'(여권 신장론), 프랑스 어구인 'je ne sais quor'(형용하기 어려울 만큼 뛰어난 품질) 등도 올해의 주요 단어로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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