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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하면 1~2시간내 총알배송···'식품업계 우버' 인스타카트 인기 폭발



원하는 음식재료를 PC나 스마트폰으로 주문하면 가장 신선한 것을 골라 1~2시간 내에 배송해준다.

경제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같은 장점을 지닌 식품 배송 서비스 '인스타카트'(Instacart)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식료품 당일 배송으로 미국 15개 도시에 진출한 인스타카트가 클라이너퍼킨스와 세쿼이아캐피탈 등 벤처 캐피털사들과의 협상을 통해 조만간 2억달러(약 223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유치할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2012년 설립된 인스타카트는 식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인스타카트 직원이 대신 장을 보고 1∼2시간 내에 배달해주는 방식이다. 이 때문에 식료품 업계의 '우버'로 불리고 있다. 서비스 가격은 35달러(약 3만9000원) 어치를 주문하면 4∼6달러 수준이다. 컴퓨터뿐만 아니라 휴대전화로도 주문할 수 있어 바쁜 전문직과 젊은 부부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WSJ은 "구매과 배달 인력만으로 구성돼있어 기존 식품 업체와 달리 재고나 식료품 저장 비용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며 "인스타카트는 지난 6월 4400만 달러(약 490억6000만 원)를 투자받아 기업가치가 4억 달러(약 4460억 원)에 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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