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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없고 익명성까지 보호···페이스북 대항마 '엘로' 대박 조짐



익명성을 보호하면서 광고까지 없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엘로'(ello.co)가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USA투데이는 아직 베타 단계인 엘로가 인터넷 사용자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엘로의 도발적인 광고 문구가 눈길을 끈다는 설명이다.

엘로는 홈페이지의 소개 글에서 "여러분의 사회관계망은 광고주들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공유하는 모든 게시물, 여러분이 맺는 모든 친구, 여러분이 팔로우하는 모든 링크는 추적되고, 기록되고 데이터로 변환됩니다. 광고주들은 여러분에게 더 많은 광고를 보여 줄 수 있도록 여러분의 데이터를 삽니다. 여러분은 사고 팔리는 상품입니다"라고 주장했다.

페이스북 등 기존 SNS 서비스들이 회원의 활동을 분석해 이 정보를 광고 노출에 사용하는 점을 지적한 것이다.

이어 엘로는 "사회관계망은 사람을 기만하고 종용하고 조종하기 위한 도구가 돼서는 안 된다"며 광고 없이 서비스를 운영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광고를 받지 않는 대신 일부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는 대가로 사용자들로부터 소액의 돈을 받겠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엘로에 가입하려면 이미 이를 사용하는 이들로부터 초대를 받아야 한다. 이런 방식은 구글이 2000년대 중반 지메일에서 활용한 것과 마찬가지다.

엘로 창립자 폴 버드니츠는 이 사이트가 시간당 3만1000건의 초대 요청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엘로가 베타 단계부터 인기를 끌면서 경매 사이트인 이베이에는 초대 대가로 돈을 요구하는 게시물도 올라오고 있다고 USA투데이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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