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 자산배분 펀드랩을 활용한 자산관리 제시
- MY W Crescendo(크레센도) 랩
동양증권은 글로벌 자산배분형 펀드 랩 상품인 'MY W 크레센도(Crescendo) 랩'이 주목받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출시된 이 상품은 국내외 주식과 국내외 채권, 글로벌 인컴 등 다양한 자산별 유망펀드에 투자한다.
자산배분전략을 통해 상대적 투자매력을 측정함으로써 개별 자산의 리스크를 낮추고 포트폴리오 수익을 추구한다.
자산별 유망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를 선정하면 최종적으로 비중을 결정해 상품 운용에 반영한다.
현재 이 상품의 랩 포트폴리오는 저금리 시대의 대안으로 부상한 글로벌 인컴 펀드와 벤치마크 대비 성과가 좋은 국내외 주식형 펀드를 포함, 총 8개 펀드에 대한 분산 투자로 구성됐다.
최근 수익률(랩 수수료 차감 후 세전 수익률)은 지난 16일 기준으로 1개월 0.44%, 3개월 2.83%, 6개월 5.07%, 12개월 9.57%였다.
1년 최고 수익률은 10.89%, 최저 수익률은 -2.51%로 집계됐다. 코스피지수의 최근 12개월 수익률 1.46%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동양증권 김주형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적극적인 글로벌 자산배분전략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며 "수익률 향상을 위해 동양증권 상품기획팀과 리서치센터, 랩 운용팀이 정기 또는 수시로 전략 회의를 진행하는 만큼 장기적으로 꾸준한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고객이 직접 목표전환수익률(8~12%)을 선택할 수 있는 목표전환형과 별도의 목표전환수익률 지정 없이 가입하는 일반형으로 나뉜다.
최소가입금액은 목표전환형은 500만원, 일반형은 100만원이다.
수수료는 연단위 선취 1.0%와 분기별 후취 연1.0%이다.
동양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별도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중도환매할 수 있다.
/김현정기자 hjkim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