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창업/취업

기아차·모두투어 채용공고 20만 이상 봤다···사람인 조회수 분석

기아자동차의 채용공고가 올 상반기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취업포털 사람인이 올 상반기에 등록된 채용공고 중 조회수 상위 100개를 분석한 결과, 기아자동차의 '대졸 신입사원 상시지원'이 26만6159회로 1위에 올랐다. 모두투어의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21만7002회), BGF리테일의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20만2106회)도 20만회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화그룹의 '상반기 공채 모집'(18만9472회), 현대다이모스의 '상반기 경력·신입사원 모집'(18만6013회), SK그룹의 '상반기 SK 신입·인턴 모집'(17만1561회), 동부그룹의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모집'(16만4957회)도 높은 인기를 보였다. 현대자동차의 '신입 상시 공개채용(대졸, 인턴)'(15만2699회), CJ그룹의 '상반기 대졸신입·인턴·전역(예정)장교 모집'(15만262회), LG유플러스의 '상반기 신입·인턴사원 모집'(14만8248회) 등이 뒤를 이었다.

1일 평균 조회수가 가장 높은 공고는 삼성그룹의 '상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2만9047회)이 차지했다. 한화그룹의 '상반기 공채 모집'(1만7225회), LG유플러스의 '상반기 신입·인턴사원 모집'(1만6472회), 한국전력공사의 '신입공채·청년인턴 모집'(1만3983회), 롯데그룹의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1만3553회) 등도 상위에 올랐다.

서류 접수 시작 시기는 '3월'(30%)이 가장 많았다. '4월'(22%), '2월'(19%), '1월'(13%), '5월'(9%), '6월'(7%) 등이 뒤를 이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