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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세계 스마트폰 '삼성 천하'

지난 2분기 전세계에서 판매된 스마트폰 셋중 하나는 삼성전자 제품이었다. 또 삼성전자는 동·서유럽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40%를 넘어서 부동의 1위였다. LG전자와 팬택은 3분기 선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13일 시장조사기관 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4870만대를 판매해 32.3%의 시장점유율로 1위 자리를 지켰다. 휴대전화 전체 시장에서도 9300만대를 판매해 점유율 25.7%로 1위였다.

지역별 점유율도 서유럽·동유럽·아시아태평양·중남미·중동아프리카에서 2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북미를 제외한 모든 지역의 스마트폰 시장을 이끌고 있는 셈이다.

특히 서유럽과 동유럽의 시장 점유율은 각각 44.2%와 43.9%를 기록해 유럽 스마트폰 시장에서 처음으로 점유율 40%를 돌파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성적이 지난 5월말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3'의 인기에 따른 결과로 풀이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실적 호조는 갤럭시S3를 비롯한 다양한 휴대전화 라인업을 구축하고 지역별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제품을 공급하는 공급망관리(SCM)를 잘 활용한 데 따른 것"이라며 "3분기 갤럭시S3의 실적이 본격적으로 반영되면 스마트폰 시장 지배력이 더 강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면 애플은 판매량이 1분기보다 약 26% 줄어든 2600만대에 그쳤으며 시장 점유율도 17.2%로 6.6%포인트 떨어졌다. 삼성전자와 애플의 점유율을 합하면 49.5%로 두 업체가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사실상 절반을 차지했다.

이어 노키아(6.8%)와 HTC(6.1%), 소니(4.9%) 등의 순이었다. LG전자는 ZTE와 함께 공동 8위를 기록했다. LG전자는 한국에 이어 최근 LTE의 '본고장'인 북미시장에서 LTE 스마트폰 판매량 200만대를 돌파하는 등 상승세에 있다. 팬택 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시판에 들어간 3분기 이후부터는 매출과 판매량의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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