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자는 일정 통화분수를 기본으로 제공해 주는 월 정액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자신의 평소 통화량을 감안해 나름대로 최적의 선택을 하고 있지만, 그 달의 기본통화분수를 제대로 소진하고 있는지는 따져볼 필요가 있다. 많든 적든 그 달의 잔여분수는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이월시킬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쓰지 않았는데도 내야 하는 비용의 대상이 되는 셈이다.
최근 앱스토어 무료 유틸리티 부문 1위를 고수하며 앱테크 필수 어플로 떠오르고 있는 '슈퍼비'는 남은 기본 통화분수를 알뜰살뜰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정액 요금제를 통해 매월 부여 받는 기본 통화분수 내에서 전세계 57개국에 프리미엄급 통화 품질의 국제전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본통화 분수를 다 소진한 후에도 시내통화료만으로 국제전화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용 국가에 따라 10분에 최대 30원까지 적립금을 받을 수 있고, 적립된 총액이 5000원 이상이면 원하는 계좌를 통해 바로 현금화 할 수 있다. 이에 기러기 아빠처럼 해외에 가족이나 지인을 둔 국제전화 사용자들에게 좋은 앱테크 수단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 국제전화를 사용할 일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동일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통화체험 기능' 및 '소셜이벤트' 등을 마련해 서비스 대상을 확대함으로써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앱테크 필수 앱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제전화 사용하지 않더라도 '통화체험' 이용하면 적립금 지급
수퍼비가 제공하는 주요 국가에 대한 프리미엄급 '통화체험 기능'을 이용하면 실제 국제전화를 건 것과 마찬가지로 똑같은 적립금을 받고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친구 7명만 추천하면 현금 5000원이 즉시 내 손에
두둑한 인맥을 가지고 있다면, 소셜이벤트 '슈퍼비 친구추천' 등을 통해서도 앱테크를 할 수 있다. 이는 9월말까지 자신의 인맥을 활용해 신규회원 유치에 도움을 준 회원에게 슈퍼비가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본인의 소개로 가입한 회원으로부터 친구추천 받을 때마다 두당 400원에서 800원 사이의 인센티브를 받게 되며 8월 말까지는 800원으로 운영된다.
또 이같은 인센티브도 국제전화나 통화체험을 통해 모은 적립금과 합산해 총 5000원 이상이 되면 원하는 계좌를 통해 바로 현금화할 수 있다. 참여하려면 자신의 소개로 슈퍼비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무료국제전화나 통화체험을 통해 1분 이상 통화한 친구가 이벤트 메뉴의 슈퍼비 친구추천에서 자신의 아이디를 입력하고서 선물할 분수를 보내주면 된다. 아이디당 1회 추천이 가능하다.
▲통화분수에 따라 무료 항공권에서부터 최대 15만원 적립금까지 지급
적립금을 차곡차곡 모았다면 '항공권 이벤트 시즌 2' 의 랭킹을 체크해보자. 북미(미국·캐나다), 중국, 아시아(싱가포르·인도·태국·홍콩), 인도차이나(라오스·베트남·캄보디아)등 4개 지역, 10개국의 통화량이 각 지역별 랭킹 3위 안에 든다면 슈퍼비가 서비스되는 전세계 57개국 어디든지 1년 내 자유로운 일정으로 여행할 수 있는 자유도 100%의 무료 왕복 항공권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제세 공과금 등 추가비용이 없을 뿐 아니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어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
또 집행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항공권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공식 경품증정행사를 실시한다. 8월 3일로 예정된 '1차 항공권 이벤트에 대한 수여식'은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진행되며 지방 거주 회원에 대해서는 이코노미 항공권, KTX 특실 등 왕복 교통비는 물론, 조선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하고 통화분수 선물받기
7월부터 9월까지의 누적 통화량으로 순위를 매겨 진행하는 '항공권 이벤트 시즌 2'는 본인의 국제전화 및 통화체험 분수뿐 아니라 친구로부터 선물 받은 분수도 반영할 수 있어 인맥에 자신 있다면 더욱 유리하다.
SNS를 통한 '통화분수 조르기'와 '통화분수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해 주변 지인으로부터 통화분수를 선물받아 모을 수 있다. 자신의 소개로 가입한 친구가 친구추천을 통해 많은 통화분수를 선물해 준다면 인센티브와 이벤트 순위를 동시에 올릴 수 있어 일석이조다.
또 친구 추천 또는 선물하기로 받은 통화분수에 대해서는 통화 적립금의 절반이 추가 지급되며 해당 적립금은 '선물분수에 대한 인센티브'로 슈퍼비에서 제공하므로 통화분수를 선물한 친구의 적립금은 차감되지 않는다.
슈퍼비 관계자는 "어차피 소멸될 잔여분수가 다시 돈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슈퍼비 앱테크만의 특징이다. 양질의 무료국제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앱테크 수단으로서의 다가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